로그인

노안 백내장 수술…수술 전 주의사항 꼭 확인해야





노안 백내장 수술…수술 전 주의사항 꼭 확인해야





사회활동은 물론 다양한 취미활동을 활발히 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많아지면서 노안 백내장 수술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노안 백내장 수술은 수술 후 원상태로 되돌아 갈 수 없기 때문에 수술 전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먼저 노안백내장 수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노안은 수정체가 노화로 인하여 조절력이 떨어지는 현상으로 가까운 곳의 물체를 보거나 작은 글씨를 읽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백내장은 여러 원인으로 수정체가 투명성을 잃고 혼탁하게 변하는 질환으로 빛이 혼탁해진 수정체 때문에 망막에 선명하게 맺히지 못해 사물이 번져 보이거나 희미하게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노안 백내장 수술은 노안, 근시, 원시, 난시까지 한 번에 교정 가능하다. 간혹 안내렌즈삽입술과 노안백내장 수술을 헷갈려 하는 부분이 있는데 노화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내렌즈삽입술과 다르게 수술 전 상태로 돌아갈 수 없다.


나에게 맞는 인공수정체를 선택해야 한다. 많은 종류의 인공수정체 중에서 나에게 맞는 인공수정체를 선택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정밀 검사와 의료진의 진료 후 인공수정체를 선택하게 되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생활습관에 따른 인공수정체를 선택하는 것이다.


인공수정체는 크게 먼 거리가 잘 보이는 단초점, 먼거리·중간거리가 잘 보이는 연속초점, 먼 거리·중간 거리·가까운 거리까지 잘 보이는 삼중초점으로 나뉜다. 다


양한 종류의 인공수정체 중에서 개인의 눈 상태는 물론 나이, 직업, 취미, 생활습관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인공수정체를 피팅해야 수술 후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수술 전 꼼꼼한 정밀 검사와 의료진의 선택도 중요하다.


정영권 이오스안과 원장은 “노안 백내장 수술은 수술 시간이 20분 정도 소요되는 간단한 수술이지만, 수술 전 검사해야 할 것들과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기 때문에 의료진 선택이 중요하게 작용된다”며 “숙련된 의료진의 정밀검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눈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따른 인공수정체 선택과 수술시기가 더해져야 수술 후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 데일리한국:노안 백내장 수술…수술 전 주의사항 꼭 확인해야 (hankooki.com)